기업개요 | 운송 및 철강 제조·유통 업체 |
사업환경 | ▷ 정부는 물류산업 선진화를 위해 3자물류 도입 시 법인세 감면 등의 혜택 부여 예정 ▷ 세계교역의 증가와 기업활동의 글로벌화로 세계 물동량 및 물류의 국제화 수요 증가 전망 |
경기변동 | ▷ 국내외 물동량에 민감, 조선·건설업 시황에 민감 |
주요제품 | ▷ 운송 (43.1%) : 철강제품 및 컨테이너 등 대형화물 운송, 하역 - 광양 ⇔ 울산 코일 운송 (11년 1만4880원 → 12년 1만5420원 → 13년 1만5600원 → 14년 1만5690원 → 15년 1만5050원 → 16년 1만4580원 → 17년 1만5040원 → 18년1Q,2Q 1만5040원 → 18년3Q 1만5870원) ▷ 강관 외 (11.5%) : 토목, 건축, 교량, 해양구조물 등 ▷ 철근, 강판 상품 (18.1%) ▷ 식음료 유통 (21.7%) * 괄호 안은 매출 비중 및 가격 추이 |
원재료 | ▷ 운송비 (48.4%) ▷ 열연코일 (17.8%) - 강관용 1.8톤 코일 (11년 72만1000원 → 12년 66만9000원 → 13년 61만9000원 → 14년 57만3000원 → 15년 36만6000원 → 16년 48만3000원 → 17년 71만7000원 → 18년1Q 68만5000원 → 18년2Q 73만5000원 → 18년3Q 75만1000원) ▷ 휴게소, 주유 유통 상품 (32.5%) * 괄호 안은 매입 비중 및 가격 추이 |
실적변수 | ▷ 물동량 증가 시 수혜 ▷ 철광석 가격 하락 시 수혜 ▷ 철강, 조선 경기 호황 시 수혜 |
리스크 | ▷ 재무 건전성: ★★ (개별) - 부채비율 78%, 유동비율 76% - 자산 대비 차입금 비중 37% - 이자보상배율 0배 |
신규사업 | ▷ 진행중인 신규 사업 없음 |